레퍼럴 란?
어찌 됐든, 현재 기준 이렇게 마케팅하는 로알남의 전략은 상위 1%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보수적으로 워드프레스 관련 유투브 조회수가 100만이 찍힌다고 가정해 봅니다.(로알남 유투브 조회수가 총 2천 6백만을 고려했을 때 보수적으로 생각했습니다) 100만 중 1%는 1만명입니다. 네이버에 “로알남”을 검색해 보면, 저도 블로거로서 최대한 이 원리를 조금이라도 차용해보고자 합니다 🙂
레퍼럴 에 대하여
이런 애드센스 화면 등을 통해 스스로의 수익을 인증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합니다. 100만명 * 0.1% = 1,000명 1,000명 * 15만원(플랫폼 수수료 고려) = 1억 5천……….. 네… 유투브가 터져서 최소 일회성 수익이라고 가정해도 1억 8천을 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월 1억, 시그니엘, 98년생, 디지털 노마드, 로알남, 과연 진짜일까요? 이제 취업해서 아둥바둥 살아가는 20대인 저로서는 사실 이런 캐치프레이즈를 보면 “씹스캠” 이라고 단정지었었습니다.
레퍼럴 전망
로알남이 파는 것은 “워드프레스 강의”입니다. 네이버에 “로알남”을 검색해 보면, 저기서 0.1%가 전자책 등 크몽에서 컨텐츠를 십만원 단위로 구매해 본다고 가정해 봅시다.